김정훈닷컴
LTE 무제한 가입자, 일반보다 데이타 17배 '펑펑' ?? 본문
현재 유플러스 사용중인데, LTE 속도가 굉장히 맘에 듭니다.
지역차는 있겠지만, 일단 제가 활동하는 반경 내에서는 최소 25메가에서 45메가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실 이 정도면 LTE-A 가 부럽지 않은 상황이죠~ 더 빠르거나 비슷하다고 볼 수 있을테니까요.
이 정도 속도면 무제한 요금제도 많이 비싸긴 하지만,
기존 와이브로 해지하고 조금 더 지출하면 쓸만하겠다고 생각하던 중에 오늘 위와 같은 기사를 접하네요~
LTE 무제한 가입자들이 평균 35기가 정도 써서 너무 많이 쓰고 있다는 식의 기사인데,
유플러스만 놓고 보아도 79요금제인가 부터 유무선 무제한이고, 언리밋 요금제(최상위) 쓰는 경우는 다들 데이타 무제한 쓰려는 경우인데, 그러면 데이타 사용량이 당연히 많으니까 쓰는거 아닐까요?
35기가면 제 생각보다 많이 쓴거 같지 않거든요~
동영상만 봐도 저 정도 데이타는 금방 사용하게 됩니다.
특히 속도가 빠르면 빠를수록 데이타 소비량도 비례하여 증가하는 경우가 많죠.
그리고 다들 말만 무제한이지 25기가 사용후에는 하루에 일정량 이상 사용하면 속도제한 걸리도록 QOS 하고 있잖아요~
예전에 프로모션 요금제 가입해서 현재 와이브로 50기가 사용하고 있는데 거의 40기가 가까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차량 네비게이션, 노트북, 휴대용 패드에 연결하여 사용합니다.
이 정도는 쓰려고 스마트폰 요금 2배 가까이 내면서 무제한 쓰는 것 아닌가요?
아무리봐도 오늘 기사는 상식에서 어긋나는 것 같아 한마디 적어봅니다.
그리고, 이렇게 동시에 거의 비슷한 제목의 기사가 여러 신문사에서 동시에 올라오는건 어떻게 이해해야 하나요?
꼭 보도자료라도 돌린것 처럼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