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김정훈닷컴

갤럭시노트1에서 갤럭시노트2 환승후 실사용하며 느낀 점들. 본문

IT 이야기

갤럭시노트1에서 갤럭시노트2 환승후 실사용하며 느낀 점들.

김정훈™ 2012. 10. 24. 17:46
반응형

 

 

# 장 점

 

1. CPU 처리속도가 눈에 띄게 빨라 졌다.

   사진 촬영 및 처리속도, 자주 사용하는 스캐너 어플, 기본 OS에서의 반응속도 들이 확연하게 빨라진 것이 느껴진다

 

2. 아몰레드 액정의 가장 큰 문제로 꼽히는 파란색이 강조되는 현상이 많이 개선됐다 (없어진건 아님)

 

3. 그립감이 생각보다 좋아졌다

   하지만, 생폰으로 쓰면 몰라도.. 케이스를 씌우려면 잘 선택해야 느낌이 살아난다.

   개인적으로는 정품 플립커버 (배터리 케이스 포함된 제품)를 씌워서 느낌을 최대한 살렸다

 

4. S펜의 사용편의성이 좋아졌다

 

 

# 단 점

 

1. 젤리빈을 쓰다보니 아직 호환되지 않는 어플들이 많다

 

2. 글자 입력모드에서 특정 단어를 쓸 때, 앞의 글자가 덮어 씌워 지워지는 버그가 발생되는데 생각보다 아주 신경쓰인다

   개선해달라고 어디에다가 요청해야 하는건지....

 

3. 기본 비디오 플레이어를 사용시 에어뷰 같은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다고 자랑하지만, 아직은 기본 플레이어가 MX PLAYER 못 따라간다. 돈 많은 삼성 입장에서는 차라리 MX PLAYER 인수하는 것이 어떨는지..

 

4. 크롬 몰딩이 스크래치에 약하다. 특히 충전단자와 이어폰 단자는 자주 사용하게 되는 곳인데, 크롬 몰딩이 되어 있다보니 오래 쓰면 누구나 벗겨지게 된다. 이 부분에 있어 해당 단자에 고무링 형식으로 마감을 하던지 해서 자주 닿는 부분의 마모를 방지하도록 세심한 개선이 필요할 듯 하다.

 

5. 아몰레드 액정의 특성상 어쩔수 없는지는 몰라도, 밝기를 최대한 어둡게 해도, 어두운데서 너무 밝다. 이 부분은 아이폰 제품들과 비교해보면 확연하게 알 수 있다.

 

 

 

※ 지속적으로 사용하면서 느낀점 추가로 업데이트.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