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김정훈닷컴

[장착기] 아이나비 큐브 CUBE 장착기 - 김명호 본문

IT 이야기/스마트한 세상

[장착기] 아이나비 큐브 CUBE 장착기 - 김명호

김정훈™ 2013.09.14 17:20



최근에 차량을 새로 구입한 후, 네비게이션 구입과 매립을 고민하고 있던차에 좋은 기회를 얻어 체험단 활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1차에 떨어져서 이벤트 당첨이라는건 내 삶에 어려운가보다 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2차에 당첨되어 얼마나 기쁜지 모릅니다.
거주지에서 가장 가까운 아이나비 안양점에서 장착하게 되었습니다.
큐브 발표회 행사장에도 다녀왔는데요, 프리미엄 스토어에서 장착하면 더 좋겠다는 생각도 들었지만,
이런 마음 갖고 있는 사람이 많을테니 순번이 쉽지 않겠다 싶어 가까운 곳으로 선택했습니다.






아마 체험단 중에 개인택시는 거의 없지 않을까 생각됩니다만,,, (있을수도 있겠죠^^)
아시다시피 미터기가 장착되어 있어서 배선 작업에 많은 고생을 하셨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큐브 체험단이자 큐브의 홍보가 필요한것이니 영업중에 손님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 및 체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YF 소나타에 쿨링시트가 있는 옵션이다 보니, 보시다시피 하단부 쿨링시트 조작 스위치가 미터기에 가려지는 상황이 발생됩니다.
근데 아쉬움은 아직은 트립 연결시 오류가 많이 있을수 있다고, 그리고 기존의 오디오 파트를 제거하는만큼 화면만으로 제어해야 하는 것이 불편할 것이라고 하여 제외할 것을 계속 제안하여 트립을 제외하고 설치하였는데,

만약 트립을 설치하였다면 오디오 파트가 제거되고, 공간이 그만큼 확보되는 관계로 미터기 설치가 유용할 수 있을뻔 했습니다. 어쩄든 이 부분은 다른 아이디어로 해결되기는 하였으나, 추가 비용이 발생하였고, 일반 차량에 설치시에는 미터기가 없으니 상관 없겠습니다. 개인적으로 YF소나타의 경우 트립은 오디오 제어만 가능하다고 하니, 일반차량 설치시에는 트립을 제외하고 하는것도 오히려 순정 느낌을 더 살려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설치가 완성된 모습이구요, 
개인택시인데 미터기가 어디있나 싶으시죠??



야간에 찍은 사진이라 좀 어둡지만 미터기는 상단 매립하였습니다.
미터기 가게에서 봉인처리 받고, 인증센터에 가서 장착인증까지 허가 받아 합법적인 상단 장착이 되었고,
비용은 추가적으로 10만원 발생되었습니다(아쉬운 부분이죠;;)

아이나비 큐브가 일반 사용자뿐만 아니라 저처럼 개인택시 영업에도 장착될 수 있는 만큼,
좋은 사례로 남겨져 사람들에게 정보가 되기를 기대해봅니다.

제가 사진찍는 실력이나, 컴퓨터, 글솜씨 부족하여 두서없이 적었지만,
큐브가 보다 다양한 많은 계층에서 사용되는데 좋은 체험단 장착기가 되길 기대합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사용기 곧 올리겠습니다^^




** 본 게시글은 아이나비 본사로부터 신규 제품인 CUBE를 지원받아 장착하였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