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김정훈닷컴

2차 도메인 연결 작업중.... 본문

IT 이야기/컴퓨터 관련.

2차 도메인 연결 작업중....

김정훈™ 2006.06.27 17:49

오늘 새벽 티스토리의 업데이트와 함께,
본래의 주소인 Kimjunghoon.com 으로 연결하고자 연결 작업이 현재 진행중입니다.

네임서버가 변경되는 동안 일부 접속이 불안정할 수 있습니다.
접속이 되지 않을때는 Photo.tistory.com 으로 접속해 주시구요~
Kimjunghoon.com으로의 접속이 원활해 집니다^^

21시 47분 현재...
2차 도메인 연결 부분을 실패했습니다.
도메인 대행사측의 서버 오류가 있어서 일단 내일로 연기 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Comments
  • Favicon of http://paperon.net BlogIcon 편집장 2006.06.28 00:06 신고 2차 도메인이 원할하게 연결이 된것 같지는 않은데,
    포워딩하신건가요? ^^;;;
    트랙백 주소에 아직도 티스토리 주소가 보여서요. ^^
    이 부분 티스토리에서 좀 더 세세하게 알려주면 좋겠는데요.
  • Favicon of http://photo.tistory.com BlogIcon 김정훈 2006.06.28 00:52 신고 티스토리 베타 서비스에 참여중이신가요?
    운영하시는 블로그가 아직 베타에 참여하시지는 않으시는것
    같아서요.. 일단 2차 도메인 연결은 베타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저도 전공이 아니고, 서버쪽도 잘 몰라서 명쾌한 답변을 드리기는 어렵습니다만...
    일단 현재까지 확인된 것으로는,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2차 도메인 지원은 기존의 웹호스팅에서의 네임서버를 아예 지정해서 하는 방식이 아닌, 개인이 네임서버의 아이피를 제외한 호스트 네임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확인해 본 결과, 대부분의 도메인 대행업체에서는 무료네임서버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활용하여 티스토리와의 2차 도메인 연결이 가능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현재 도메인 대행사의 서버에 문제가 있어서 무료네임서버 서비스를 아직 설정하지 못했으며, 내일쯤 해결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현재는 일단 포워딩으로 접속하고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설명드리자면,
    네임서버의 호스트명 (ex. ns1.dotname.co.kr)을 해당 도메인 대행사에 지정하고 네임서버 IP는 티스토리의 2차 도메인 연결을 위한 IP인 "211.172.252.15"로 지정하시고, 도메인 대행사의 무료네임서버 설정부분에서 2차 도메인 공란에 "WWW"와 공란의 두개를 설정해 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Http://자신의 도메인 과 Http://www.자신의 도메인 으로 접속하실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무료네임서버라는 것은 일반적인 네임서버 설정과는 다른것이므로 해당 대행사에 확인할 필요가 있으며, 지원하지 않는 경우 해당 고객센터에 연락하셔서 상담하시면 수작업으로 어렵지 않게 설정을 할 수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저도 잘 모르는 분야라서 여기까지 밖에 모르겠네요^^;
  • Favicon of http://ksej.tistory.com BlogIcon 돌쇠 2006.06.28 17:10 신고 테터 메인블로그에도 남겼는데,

    1.dnsever.com에 자기 도메인을 등록합니다.
    2."호스트 IP(A) 관리"라는 항목에 자신의 블로그 ip를 적습니다.
    3.도메인등록기관(닷네임코리아)에서 해당도메인의 네임서버를 dnsever.com의 서버로 적습니다.
    4.티스토리블로그에서 "환경설정->블로그환경을관리합니다"에서 2차도메인에 해당도메인을 쓰고 저장을 합니다.
    5.완료~ ㅡ.-)乃

    위와 같이 하셔야 할 겁니다... 현재는..
  • Favicon of http://photo.tistory.com BlogIcon 김정훈 2006.06.28 17:19 신고 감사합니다.
    말씀하신대로 진행했구요...
    (2차 도메인의 테스트는 다른 분의 티스토리를 통해 실험, 성공하였습니다. 현재 이곳은 포워딩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2차 도메인이 포워딩의 역할밖에 안된다는 문제점을 해결해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쓰기 폼